이야기마당 우금치소식

새소식 | 월간 우금치 9월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닉네임 작성일19-08-25 03:47 조회209회 댓글0건

본문






 

마당극패 우금치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좋아요' 또는 '팔로잉'을 하시면 우금치의 생생한 소식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개요 및 소개 클릭!!

♥ 지금바로 예약하기 

 

♥ 지금바로 예약하기 

 

 

 

※ 별을 먹는 장돌뱅이(신나는 예술여행)

8월 12일(월) 10:30 당진군 우강면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우강면에 마을회관 옆 게이트볼장에는 터줏대감님들이 먼저 자리하고 계셨습니다. 공연을 한다는 기대감과 게이트볼장에 굴곡이 생기지 않을까 염려하는 마음을 눈빛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우금치 마당극 공연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민속예술공연은 '공주 의당 집터다지기'였습니다. ​ 두둥!

의당 집터다지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의당집터다지기는 위 그림과 같이 큰 바윗돌에 동아줄을 이용 그물 뜨듯 돌을 엮어 주민 여럿이 돌을 올렸다가 내려놓아 터를 다지는 우리 고유의 민속입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보존회쪽에서 터다짐소품을 안가져오고 임시로 가볍게 만들어서 다지기를 해서 다행히 걱정을 덜었습니다.

 







푸짐한 인심이 담긴 음식을 대접받고 마을어르신분들의 칭찬과 격려도 받았습니다.  드넓은 평야가 펼쳐진 우강면. 운동도 열심. 웃음꽃 활짝.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이 되길 바랍니다. 





※청아 청아 내딸 청아(신나는 예술여행)
8월 19일(월) 19:00 서천군 마서면 동백꽃마을

 

오늘이가 찾아갔다던 서천 꽃밭. 그래서 그런가 충남 서천에도 꽃축제가 많고 저희가 찾은 마을도 동백꽃 마을입니다.

 

해가 뉘웃뉘웃 서쪽 하늘이 붉게 물들며 마을분들도 저녁식사를 하시고 하나 둘 공연장으로 모였습니다.

 


 

"60평생을 함께하신 부부의 회혼식 자리이니 더욱 뜻깊은 자리라 하겠다~ "

풍물광대의 덕담과 풍물소리로 혼례청을 정화하고 판이 벌어졌습니다.

 






아들, 딸, 손자, 손녀, 며느리, 사위 그리고 이웃주민들이 모두 혼례를 축하하고 즐거워해주셨습니다.   





 

자연스레 마당극 공연은 축하공연이 되었고 멀리서 소식을 듣고 온 마을분들도 좋은구경해서 좋았다며 기쁜 발걸음으로 돌아가셨답니다.​

 

 

 

※청아청아 내딸청아(신나는 예술여행)
8월 23일(금) 금산군 수영1리


수영리는 1주일 전부터 분주해졌습니다. 마을 어머님들은 체조율동을 준비하고 이장님은 마을분들 뿐 아니라 초대할 손님들에게도 문자메세지를 보내며 또 얼마나 올지 밥은 몇인분을 준비해야 할지.. 날씨는 어떨지 노심초사 동분서주 현수막을 몇개 더 뽑아서 마을 곳곳에 붙여놓았습니다. 우금치가 마을에 도착했을 때엔 어머님들이 이미 전을 부치고계셨고 고기삶는 냄새가 마을에 진동을 했습니다.




라랄랄라~ 랄라랄랄라 ~~ '여성시대' 음악이 흐르자 야심차게 준비한 어머님들의 체조율동에 맞춰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모두함께 몸을 풀고 우금치 마당극 청아청아 내딸청아 공연과 진천 용몽리 농요가 펼쳐지고 마지막엔 흥겨운 난장이 펼쳐졌습니다.




 

 

마을이 얼마나 화합되고 화목한지는 음식의 맛과 정성에서 알 수 있습니다.   잘 삶아진 국수와 푸짐한 음식들로 배를 채우고 나서는데..멋진 사진 찍어줘서 고맙다며 삶은계란 한판도 챙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청아 청아 내딸 청아 

8월 26일(월) 10:40 논산공업고등학교
오래간만에 학교를 찾았습니다. 중학교 공연/직업체험과 다르게 고등학교 공연은 분위기를 끌어올리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남자들이 많은 고등학교에서 흥이 넘치는 분위기를 원했던 우금치가 욕심이 많은 걸까요?   

 

다행히도 담당선생님은 평소와 달리 집중과 호응이 있었다고 흡족해하셨습니다.

마당극 체험과정에서 하나하나 만나보면 순수하고 적극적인 모습의 학생들과 선생님들덕에 저희들도 즐거웠습니다. 논산공업고등학교 얼씨구~ 지화자!!

 







※ '예술할 터' 원도심 대흥 길놀이
8월 30일(금) 19:00 대흥동 일대 / 우리들 공원

 

젊음이 숨쉬는 원도심 대흥동의 불타는 금요일. 마당극패 우금치가 불을 지폈습니다.

 

원도심예술거점공간사업의 참가단체들이 연합으로 재미난 판 '예술할 터' 오픈하우스와 개막공연을 펼쳤습니다.

 

 

그 개막공연의 시작을 마당극패 우금치가 흥겨운 길놀이와 공연으로 열어제꼈습니다.

 

   


대흥동 우리들 공원 곳곳을 돌며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원도심을 찾아온 대전시민들에게 엿도 멕이고(?) 떡도 멕이고 막걸리도 멕이고 재미난 볼꺼리도 보여주었습니다.





 


대흥동 별별마당에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지나가실 일 있으시거든 꼭 한번 들르셔요~ ​ ^^



 

★ 우리지역에서도 우금치 공연하나? 

   공연일정 보러가기



 


 

 

 

♥ 오래간만에 류기형 예술감독 소식입니다.  남원 국립민속국악원 예술감독으로 부임한 후 첫 기획공연인 창극 '지리산' 공연을 단원들과 함께 관람하였습니다. 

예전에 우리신화이야기 공연을 하러 온 적은 있어도 공연을 관람하는건 처음이네요.  우금치 후원회장​ 최재준님과 이관용선생님, 그리고 제대해서 학교다니는 진무, 초딩 가온이, 이우까지 대가족이 함께 버스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2부에 걸쳐 펼쳐진 공연을 통해 해방전후 아픈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지리산의 모습과 민중들의 모습을 가슴이 쩌릿쩌릿하게 보았습니다. 

   

 



 



지리산 공연소개  

 

 

♥  8월 23일 수영1리에서  청아청아 내딸청아 공연중 이상호 단원이 코피를 줄줄 흘리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화주승으로 변장을 하고 급하게 나오던 중 운동기구에 코를 부딪쳤다고 합니다.  배우들 뿐만 아니라 관객들도 놀랐습니다.  다행히 천연덕스럽게 대처를 해 잘 넘겼지만.. 무엇보다 공연에 지장이 있을까봐 이상호배우가 가장 걱정을 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의 코는 무사합니다.  

 

 

 


뭘 이런걸 다..

사회적협동조합 송악동네사람들 연극동아리 윤혜영(극단 아리랑)님이 복숭아2상자와 포도1상자를. 

세종시 쌍유리 연서면 홍필규 이장님께서 포도 1상자를 주셨습니다.  

잘먹었습니다. ^^  


 ​

 

 

 

 


 온라인 우금치 후원회원 가입신청서

 

 

ㆍ 본 메일은 사단법인 마당극패 우금치 후원회원과 홈페이지 회원에게 발송되는 뉴스레터입니다.
ㆍ 본 메일의 수신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slsptpeo@gmail.c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34912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2번길 15 별별마당 우금치
TEL. 042-934-9394 | FAX. 043-934-9396
 

Copyright ⓒ (사)마당극패 우금치. All Rights Reserved.
http://www.wukumchi.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총 102건의 게시물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게시물 검색
우금치소식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새소식 월간 우금치 10월호 운영닉네임 10-12 19
공지 공연소식 하시하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세요. 운영닉네임 10-05 27
공지 새소식 월간 우금치 9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8-25 210
공지 언론보도 연합뉴스] 전통 마당극의 강자…대전 마당극패 '우금치' 운영닉네임 09-02 88
공지 새소식 웹진]월간 우금치 8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8-08 200
97 기타 '하시하지' 공연관람후기 모음 새글 운영닉네임 11:57 3
96 새소식 '하시하지' 리플렛 댓글1 인기글 운영닉네임 10-02 116
95 새소식 10월 3일 하시하지 공연은 우천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운영닉네임 10-02 50
94 공연소식 우금치 마당극 [하시하지] 인기글 운영닉네임 09-09 275
93 새소식 월간 우금치 7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7-03 392
92 새소식 월간 우금치 6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6-10 425
91 새소식 월간 우금치 5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5-08 403
90 언론보도 '동춘당 문화제' 성료 인기글 운영닉네임 04-22 382
89 새소식 월간 우금치 4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4-12 749
88 공연소식 쪽빛황혼_4.12~13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인기글 운영닉네임 03-14 1993
87 새소식 웹진]월간 우금치 3월호 인기글 운영닉네임 03-06 661